홈플러스 온라인, ‘홈플런’ 열흘간 마트직송 매출 16% 증가

입력 2025-03-17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즉시배송 매출 2배 껑충

▲홈플러스 온라인 성과.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 성과.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한 창립 28주년 ‘홈플런 is BACK’ 행사 시작 직후 열흘간(2월 28일~3월 9일)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즉시배송’ 매출도 두자릿 수가량 늘었다.

이 기간 온라인 마트직송을 통한 구매 고객 수(14%), 주문건수(11%), 객단가(5%)도 모두 증가했다.

주요 카테고리 별로는 선도가 제일 중요한 신선식품(28%)을 비롯해 비식품(16%), 그로서리(14%) 등에서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이뤘다. 대표 상품으로는 알배기(305%), 애호박(156%), 포도(152%)가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맞춤 배송 시스템을 기반으로 당일 배송 고객층 확보에 나섰다. 마트직송은 전국 대형마트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고객의 집 앞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다. 오후 2시 전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당일 배송이 가능하며, 주문 후 최대 4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받을 수도 있다

즉시배송은 기업형 슈퍼마켓(SSM) 기반 퀵커머스 서비스다. 점포 반경 2~2.5km 이내 거주하는 고객이 밤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투데이, ‘K-제약바이오포럼 2025’ 개최…초고령사회 해법 찾는다
  • 단독 현대차 정연추, 성과급 퇴직금 적용 소송 추진⋯승소 시 인당 최대 1억 환급
  • "청년적금" "반값월세" "여가부 폐지"…청년 표심 어디로?
  • 절판된 책 구하고 싶다면…‘우편 복사 서비스’로 해결 [경제한줌]
  • '불꽃야구' 시끄러웠던 2025 트라이아웃 드디어 공개…김성근 픽은 누구?
  • 리플은 왜 서클을 탐내나…올해 '신의 한 수' 될까 [블록렌즈]
  • 임신 소식 앞에 미안함부터 꺼낸 임라라, 왜 난임부부를 떠올렸을까? [해시태그]
  • 이세돌 '데블스 플랜'→왕의 귀환 '크라임씬'…두뇌 서바이벌 판도, 어떻게 더 커졌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5.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5,896,000
    • +1.07%
    • 이더리움
    • 3,654,000
    • +4.25%
    • 비트코인 캐시
    • 572,500
    • -1.46%
    • 리플
    • 3,590
    • -1.32%
    • 솔라나
    • 248,200
    • +0.65%
    • 에이다
    • 1,145
    • -1.55%
    • 이오스
    • 1,245
    • -1.58%
    • 트론
    • 380
    • -1.3%
    • 스텔라루멘
    • 436
    • -3.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50
    • -0.35%
    • 체인링크
    • 24,000
    • +0.97%
    • 샌드박스
    • 502
    • -1.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