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ARC 어워즈 대상 수상

입력 2024-09-27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2년부터 글로벌 3대 어워즈에서 수상 이어와

▲롯데지주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롯데지주)
▲롯데지주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롯데지주)

롯데지주가 작년에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4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 대한민국 부문 및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7일 롯데지주에 따르면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ARC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다.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이 대회는 재무전문가와 작가, 디자이너 등이 참가해 보고서 구성과 콘텐츠 내용, 디자인 등을 꼼꼼하게 심사평가하며 올해는 32개국에서 1550여 개 제작물이 경쟁했다.

롯데지주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현황 및 전략과 그룹사들의 ESG 실천 사례 등이 충실히 반영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출품작 중 1위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했다. ESG 관련 내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디자인한 측면에서도 인정받아 디자인 부문 대상도 수상했다.

보고서에는 △환경 경영 강화 △기후변화 대응 △다양성과 인권 존중의 가치 실현 △우수인재 육성 및 관리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 △주주가치 제고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는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관련 글로벌 3대 어워즈(LACP, ARC, Galaxy)에서 대상을 수상해오고 있다. 2022년에는 갤럭시 어워즈 연간 보고서 부문에서, 2023년에는 LACP 비전 어워즈 지주회사 부문에서 각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롯데는 고객가치를 높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을 위해 2021년 ESG 경영을 선포했다. 이 일환으로 모든 상장 계열사의 이사회는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ESG 전담팀을 운영한다.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챌린지 유행인데⋯알고 보니 'AI' 노래였다?! [솔드아웃]
  • Vol. 9 밀당은 빈곤의 증거: 슈퍼리치들이 연애하는 법 [THE RARE]
  • 코스피 5%대 폭락해 8400선 마감⋯장중 9% 밀려 ‘서킷브레이커’ 발동
  • 갭투자 줄었지만 내 집 마련은 더 멀어졌다 [6·27 대책 1년②]
  • 단독 똑같은 시술에 4천번 보험금 청구?…대법 "보험금 환수·계약 무효"
  • 조별리그 조 3위 중간 집계 [북중미 월드컵]
  • 베네수엘라 강진 韓대사관도 파손⋯“동일본 대지진 때보다 더 흔들려”
  • 애플, 메모리 대란에 가격 인상⋯9월 아이폰18 어쩌나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06.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100,000
    • +0.03%
    • 이더리움
    • 2,389,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303,300
    • +4.8%
    • 리플
    • 1,581
    • -0.25%
    • 솔라나
    • 109,700
    • +8.08%
    • 에이다
    • 225
    • +2.27%
    • 트론
    • 484
    • -1.83%
    • 스텔라루멘
    • 269
    • -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6,730
    • +3.02%
    • 체인링크
    • 11,120
    • +0.72%
    • 샌드박스
    • 71.56
    • -1.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