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용 효율화”…하이트진로, 2분기 영업익 473% 급증

입력 2024-08-13 16: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진로 소주 '참이슬 후레쉬'.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소주 '참이슬 후레쉬'.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이 66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682억 원으로 473.1%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439억 원이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1조2864억 원, 영업이익은 1166억 원이다. 전년 동기보다 각각 3.3%, 130.4% 증가했다.

상반기 실적을 부문별로 보면 맥주는 매출이 3989억 원으로 1.0% 증가했고, 영업손익은 141억원 손실에서 17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소주 부문 매출은 7760억 원으로 5.4%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966억 원으로 55.1%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2분기에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시장 규모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전략으로 매출도 소폭 성장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인규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1]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원전이 벌어 태양광 사준다?"⋯REC 비용, 결국 요금 고지서로 [숨은 전기요금 실체]
  • 연말에 ‘바이오 상장 러시’…흥행 불붙었다
  • 쿠팡 청문회, 17일 확정…김범석 의장 출석 여부 ‘최대 쟁점’[이커머스 보안 쇼크]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문제가 문제
  • 새내기주 평균 130%↑…바이오·AI·반도체·K-뷰티가 이끈 '섹터 장세'
  • 단순 배탈과 차원이 다르다…‘노로바이러스’ 어떻게 피하나 [e건강~쏙]
  • ‘피부 미인’ 만드는 K재생 흡수기술⋯세계 여심 흔든다[차세대 K뷰티 슬로우에이징]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13:4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70,000
    • -1.49%
    • 이더리움
    • 4,626,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852,500
    • -4.85%
    • 리플
    • 3,059
    • -1.16%
    • 솔라나
    • 197,800
    • -1.64%
    • 에이다
    • 637
    • +0.47%
    • 트론
    • 419
    • -2.1%
    • 스텔라루멘
    • 355
    • -1.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40
    • -0.69%
    • 체인링크
    • 20,230
    • -2.79%
    • 샌드박스
    • 208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