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코리아, 지구의날 맞아 ‘글륏 포 그린’ 플로깅 캠페인

입력 2024-04-22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 직원이 한 달간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환경 정화하는 플로깅 나서

▲이진아(왼쪽에서 두 번째) 바이엘 코리아 대표와 직원들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글뤽 포 그린’ 플로깅 캠페인(Glück for Green Plogging Campaign)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바이엘 코리아)
▲이진아(왼쪽에서 두 번째) 바이엘 코리아 대표와 직원들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글뤽 포 그린’ 플로깅 캠페인(Glück for Green Plogging Campaign)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바이엘 코리아)

바이엘 코리아는 세계 지구의 날인 22일부터 약 한 달간 바이엘 코리아 서울 오피스가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전직원 대상 ‘글뤽 포 그린’ 플로깅 캠페인(‘Glück for Green’ Plogging Campaign)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바이엘 코리아의 글뤽 포 그린 플로깅 캠페인은 바이엘이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집중해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위한 생활 습관 변화의 필요성과 실천 방안을 꾸준히 알림으로써 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바이엘 코리아의 환경 보호 사회 참여 캠페인 중 하나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바이엘의 지속가능성 가치 실천을 위한 직원 주도의 테스크포스팀인 바이엘 서스테이너빌리티 앰배서더(Bayer Sustainability Ambassadors)의 주도로 이뤄지며, 부서별로 팀을 이뤄 한 달간 전 직원이 최소 1회 이상 참여해 여의도 한강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바이엘 코리아는 올해 세계 지구의 날의 주제인 ‘지구 vs 플라스틱(Planet vs. Plastic)’의 취지를 살리고자 사내에 마련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을 기점으로 ‘쓰고 버리는’ 문화의 확산과 그로 인한 플라스틱 급증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우고, 직원들이 플로깅 활동을 하면서 인간과 동물 그리고 생태계 전반에 끼치는 플라스틱의 위해성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플라스틱 없는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바이엘 코리아의 CEO이자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인 이진아 대표는 “플로깅 캠페인은 바이엘이 추구하는 지속가능개발목표 중 하나인 기후 변화 대응 영역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전 직원이 참여해 지구와 환경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이와 관련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바이엘 코리아는 2021년 오피스 이전을 기점으로 사내에 일회용 컵 대신 머그컵을 비치하고, 생수병 대신 정수기를 설치하는 등 플라스틱 없는 그린 오피스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엘은 전사적으로 △탄소 중립 및 공급망의 탄소배출 감소 △제품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 30% 감소 △포장재 최소화, 재활용, 재사용, 교환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 대책을 세우고 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엘은 ‘Science for Better’라는 기업 미션 아래,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 17가지 중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기후변화와 대응, 해양 생태계 보전이라는 3가지 목표에 주력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환경 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2030년까지 탄소중립화(carbon neutral) 비즈니스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의 기후 변화 대응 기업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인 A 리스트(2023년 기준)에 포함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00,000
    • +0.72%
    • 이더리움
    • 5,049,000
    • +4.9%
    • 비트코인 캐시
    • 611,000
    • +3.38%
    • 리플
    • 690
    • +3.45%
    • 솔라나
    • 205,700
    • +2.24%
    • 에이다
    • 584
    • +1.21%
    • 이오스
    • 937
    • +2.63%
    • 트론
    • 163
    • -1.81%
    • 스텔라루멘
    • 138
    • +1.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350
    • +1.22%
    • 체인링크
    • 21,140
    • +1.2%
    • 샌드박스
    • 542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