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 생파 가봤어? MZ 사로잡은 이색마케팅 눈길

입력 2023-09-14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블랙핑크와 한정판 협업 제품 출시
오레오 생일 파티 팝업엔 3만500명 방문

▲오레오 샌드위치 쿠키. (사진제공=동서식품)
▲오레오 샌드위치 쿠키.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장수 브랜드 ‘오레오’를 앞세워 국내 샌드류 비스킷 시장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오레오 제품을 활용한 올해 이색 팝업 매장 운영부터 협업 제품 출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오레오는 올해 5월 오레오 데이(5월25일)을 맞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오레오의 생일 파티’ 콘셉트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오레오는 1912년 미국에서 탄생해 올해 111주년을 맞았다. 연간 10억 달러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글로벌 쿠키 브랜드다.

행사가 진행된 한 달 간 오레오 생일파티 팝업 스토어엔 3만5000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웰컴존 △커넥트존 △플레이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2월에는 오레오와 글로벌 걸그룹 블랙핑크가 협업한 한정판 ‘오레오x블랙핑크’도 선보였다. 블랙핑크의 상징 컬러인 핑크와 블랙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블랙 버전’에는 핑크색 딸기 크림이, ‘핑크 버전’에는 다크 초콜릿 크림이 들어가 MZ세대 입맛을 저격했다.

동서식품은 최근 크래커 ‘리츠’ 신제품을 출시하며 비스킷 상품군을 늘리고 있다. 1935년 출시된 리츠는 80년 넘게 사랑 받고 있다. 동서식품은 2016년 국내 시장에 ‘리츠 크래커 오리지널’을 출시한 이후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등 신제품을 4종을 잇달아 출시했다. 4월에는 ‘리츠 크래커 어니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다시 한 번 넓혔다. 이 제품은 합성 향료를 넣지 않고 국내산 양파 100%만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이사
윤세철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2.01]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1]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83,000
    • -1.76%
    • 이더리움
    • 4,531,000
    • -2.68%
    • 비트코인 캐시
    • 865,000
    • +1.76%
    • 리플
    • 3,034
    • -1.49%
    • 솔라나
    • 198,200
    • -3.03%
    • 에이다
    • 617
    • -4.49%
    • 트론
    • 431
    • +0.94%
    • 스텔라루멘
    • 358
    • -3.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40
    • -1.2%
    • 체인링크
    • 20,430
    • -2.99%
    • 샌드박스
    • 211
    • -3.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