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2-04-14 14: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엔씨소프트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만2012와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4월 브랜드평판에서 분석한 빅데이터는 지난달과 비교해 4.13% 증가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브랜드지수를 자세히 살펴보면 △참여지수 70만7836, △소통지수 127만5901, △커뮤니티지수 123만7415, △사회공헌지수 12만4357, △시장지수 364만3453을 기록했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698만8963였다. 전달과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에 올랐다.

2위 크래프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670만0547로 각각 △참여지수 53만7736, △소통지수 58만1378, △커뮤니티지수 80만1867, △사회공헌지수 3만1905, △시장지수 474만7661로 나타났다. 총 브랜드평판지수 678만0652을 기록했던 3월에 비해 1.18% 하락하면서 2위로 밀려났다.

반면 넷마블은 두 달째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넷마블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44만9201, △소통지수 53만8797, △커뮤니티지수 114만8544, △사회공헌지수 12만0857, △시장지수 319만2429을 기록해 총 544만9827로 분석됐다. 지난달에 비해 7.39% 상승했지만 순위는 그대로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712,000
    • +0.06%
    • 이더리움
    • 4,101,000
    • -1.49%
    • 비트코인 캐시
    • 622,000
    • -0.8%
    • 리플
    • 724
    • +0.84%
    • 솔라나
    • 219,900
    • +2.57%
    • 에이다
    • 638
    • +2.08%
    • 이오스
    • 1,122
    • +1.63%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900
    • +0.17%
    • 체인링크
    • 19,350
    • +1.04%
    • 샌드박스
    • 601
    • -0.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