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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강화에 백화점 연말 세일 매출 감소세로 돌아서

입력 2020-11-29 18:16

(고이란 기자 photoeran@ )
(고이란 기자 photoeran@ )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단계가 격상되면서 백화점의 겨울 정기세일 매출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3~28일 정기세일 기간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 같은 기간보다 8% 감소했다. 잡화 매출이 23% 크게 감소했으며, 식품과 남성·스포츠가 각각 19%, 14% 줄었다.

매출이 늘어난 부문은 생활가전(24%)과 해외명품(18%) 이었다.

교외에 있는 프리미엄아울렛도 매출 감소를 피하지 못했다. 전체 매출은 6% 줄었으며, 식품(-21%), 잡화(-15%), 여성의류(-12%) 등이 부진했다.

현대백화점도 28일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4% 감소했다. 김포와 송도에 있는 프리미엄아울렛 매출도 5.9% 줄었다.

신세계백화점의 정기세일 매출은 지난해 대비 3.9% 증가에 그쳤다. 세일 전 매출 증가세는 10%를 웃돌았다.

이 같은 백화점의 매출 감소는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거리두기 격상 전인 지난 13~15일 롯데백화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 늘었으며, 아웃렛이 10% 증가세를 보였다.

수도권은 지난 24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했다. 백화점 겨울 정기세일은 29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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