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4억뷰, '사랑을 했다' MV 인기 여전…'안무영상 1억뷰' 인기와 더불어 '국민 송' 증명!

입력 2020-06-19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비즈엔터)
(사진제공=비즈엔터)

그룹 아이콘(iKON)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MV)가 4억 뷰를 돌파하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1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0분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넘어섰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13일 오후 안무 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도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4억 뷰를 돌파, '국민 송'임을 인증했다.

2018년 1월 발매된 아이콘 정규 2집 '리턴'(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공감 가는 가사로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 송'으로 불렸다.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을 차지하고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장기간 정상을 유지하는 등 히트한 곡이다.

한편, 아이콘은 올해 2월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사이드'(i DECIDE)를 발표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00,000
    • -0.48%
    • 이더리움
    • 4,542,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866,500
    • -1.81%
    • 리플
    • 3,039
    • +0.03%
    • 솔라나
    • 197,900
    • -0.55%
    • 에이다
    • 621
    • +0.16%
    • 트론
    • 425
    • -1.85%
    • 스텔라루멘
    • 35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40
    • -1.5%
    • 체인링크
    • 20,710
    • +0.78%
    • 샌드박스
    • 211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