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4억뷰, '사랑을 했다' MV 인기 여전…'안무영상 1억뷰' 인기와 더불어 '국민 송' 증명!

입력 2020-06-19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비즈엔터)
(사진제공=비즈엔터)

그룹 아이콘(iKON)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MV)가 4억 뷰를 돌파하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1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0분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넘어섰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13일 오후 안무 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도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4억 뷰를 돌파, '국민 송'임을 인증했다.

2018년 1월 발매된 아이콘 정규 2집 '리턴'(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공감 가는 가사로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 송'으로 불렸다.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을 차지하고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장기간 정상을 유지하는 등 히트한 곡이다.

한편, 아이콘은 올해 2월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사이드'(i DECIDE)를 발표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707,000
    • -0.49%
    • 이더리움
    • 5,226,000
    • -1.6%
    • 비트코인 캐시
    • 653,500
    • +0.85%
    • 리플
    • 725
    • +0.14%
    • 솔라나
    • 229,800
    • -0.22%
    • 에이다
    • 634
    • +0.32%
    • 이오스
    • 1,102
    • -3.67%
    • 트론
    • 158
    • -0.63%
    • 스텔라루멘
    • 146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900
    • -0.47%
    • 체인링크
    • 24,490
    • -2.31%
    • 샌드박스
    • 626
    • -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