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지난해 41억 영업 손실… 매출은 415억

입력 2020-04-14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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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플랫폼 업체 '직방'은 지난해 영업 손실 41억6000만 원을 냈다고 14일 공시했다.

직방은 2018년엔 13억2000만 원 영업이익을 거뒀지만 지난해엔 적자로 전환했다. 직방 측은 인력 확충과 마케팅 확대로 비용이 늘면서 적자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직방의 지난해 매출은 415억1000만 원이다. 전년(414억5000만 원)보다 1억 원가량 늘었지만 성장세는 둔화(19.9%→0.1%)했다. 직방 측은 매출 증가세가 둔화한 이유로 악성 중개업소 제재 강화를 들었다.

직방은 고객층 확대를 지난해 경영 성과로 꼽았다. 직방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는 2018년 2400만 건에서 2800만 건으로 400만 건 늘었다. 직방과 매물을 공유하는 회원 공인중개사는 4만 곳으로 전년(2만5000곳)보다 60% 증가했다.

직방은 올해 비대면 분양 마케팅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직접 방문 없이도 아파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모바일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아파트마다 구축할 계획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많아진 만큼 모바일 모델하우스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직방이 중개는 물론 분양시장에서도 꼭 필요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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