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탄산수 시장 대중화 선도

입력 2019-12-20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수 ‘트레비’가 국내 탄산수 시장 대중화에 앞장서며 탄산수 1등 브랜드로 성장했다.

2007년 10월 출시한 트레비는 이탈리아 로마의 명물인 트레비 분수에서 이름을 딴 제품이다. 트레비 분수의 물줄기처럼 시원하고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100% 천연 과일향에 트랜스지방 제로(, 칼로리제로, 당류 제로(0)인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탄산수다.

탄산수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요리나 세안 등 다양한 활용법도 주목 받으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탄산수 시장은 마트, 편의점 등 소매점 판매를 기준으로 2016년 856억 원, 2017년 839억 원, 2018년 868억 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1000억 돌파가 기대된다.

트레비는 2012년 11월에는 기존 ‘트레비 라임’ 1종에서 천연 레몬향을 넣은 ‘트레비 레몬’, 순수한 탄산수의 ‘트레비 플레인’ 등을 추가했다. 2016년 4월에는 천연 자몽향을 넣어 상큼함을 더한 ‘트레비 자몽’을, 올해 8월에는 ‘트레비 금귤’을 선보이며 총 5종으로 재구성했다. 올해 선보인 트레비 금귤은 트레비 자몽 이후 약 4년 만에 선보인 신제품으로, 껍질째 먹는 금귤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현재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브랜드를 앞세워 다양한 맛은 물론 패키지 다변화(280ml 병, 355ml 캔, 300ml, 500ml 및 1.2L 페트 총 5종)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 탄산수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00,000
    • -1.76%
    • 이더리움
    • 4,542,000
    • -3.03%
    • 비트코인 캐시
    • 882,000
    • +3.83%
    • 리플
    • 3,037
    • -1.3%
    • 솔라나
    • 199,000
    • -3.16%
    • 에이다
    • 618
    • -3.89%
    • 트론
    • 434
    • +1.64%
    • 스텔라루멘
    • 359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30
    • -1.04%
    • 체인링크
    • 20,460
    • -2.62%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