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결실

입력 2019-05-15 18: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월계점 신규 매출, 타점포 대비 143% 증가

▲사진제공 삼성카드
▲사진제공 삼성카드
삼성카드와 이마트 창고형 마트 ‘트레이더스’의 빅데이터 마케팅이 실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삼성카드는 14일 트레이더스 월계점 개점 후 2주간 삼성카드 이용금액이 최근 신규 개점한 타 점포 평균과 비교해 약 14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고객 선정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서울 1호점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월계점 개점 전부터 빅데이터를 분석해 잠재고객을 추출하고 맞춤형 홍보를 실시했다.

또 홍보 대상을 단순히 기존 할인점 이용자나 인근 거주자만으로 한정하지 않고 실제 소비지역과 이동 동선 등을 분석해 고객을 선정했다. 이 밖에 고객의 선호 업종과 소득, 소비 규모, 직업군 등 스마트 알고리즘을 활용한 다각적 분석을 통해 월계점 방문이 예상되는 고객의 특징을 파악했다.

이 같은 빅데이터 기반 분석은 곧장 매출 증가로 나타났다. 실제로 월계점의 삼성카드 이용 비중은 60%에 달해 타 점포 평균(35%)보다 높았다. 또 월계점 개점에 맞춰 트레이더스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5%를 할인해 주는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를 출시해 월계점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앞으로 양사는 단독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하여 동반 성장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역량을 총동원해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88,000
    • +1.52%
    • 이더리움
    • 4,664,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888,500
    • +1.14%
    • 리플
    • 3,086
    • +1.48%
    • 솔라나
    • 201,800
    • +1.82%
    • 에이다
    • 639
    • +3.06%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90
    • -0.56%
    • 체인링크
    • 20,930
    • +0.05%
    • 샌드박스
    • 213
    • -1.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