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3월 내수판매 전년比 1.9%↑…

입력 2018-04-02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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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기준 지난해 대비 2.3% 증가, 기저효과 힘입어 소폭 개선

기아자동차의 3월 내수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한 4만8540대에 달했다. 반면 1분기 전체 판매는 지난해 같은기간(64만4868대)보다 불과 0.2% 증가한데 그쳐 64만6040대에 머물렀다.

2일 기아차는 지난 3월 국내에서 4만8540대, 해외에서 19만3734대 등 총 24만2274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3월 내수에서는 전년 대비 1.9% 증가한 4만 8540대를 판매했다. 2월 말 출시된 신형 K3, 레이와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국내판매 성장을 이끌었다. 이밖에 K7과 쏘렌토 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특히 K3는 우수한 연비와 세련된 디자인이 시장의 호평을 받으며 5085대(일부 구형 포함)가 팔려 2014년 12월 이후 39개월 만에 처음으로 월간 판매 5000대를 돌파했다.

3월 해외판매는 신규로 투입된 현지 전략형 모델인 신형 프라이드(리오)의 판매가 본격화되고 해외 인기 모델인 모닝과 쏘울의 판매가 늘어나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부터 판매가 본격화된 스팅어와 스토닉은 각각 3299대, 6265대가 판매되며 해외판매 투입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오고 있다.

그러나 지난 1분기 전체를 기준으로 보면 사정이 달라진다. 지난해 1분기 64만4868대를 판매했던 기아차는 올해 64만6040대를 판매했다. 불과 0.2% 증가에 그친 셈. 3월을 제외하고 해외에서 판매가 부진해 전체 판매는 답보 상태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아차 내수 판매가 소폭 증가한 반면 해외시장에서 여전히 회복세에 접어들지 못하고 있다. 사진은 뉴욕모터쇼에 등장한 신형 K9의 모습.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 내수 판매가 소폭 증가한 반면 해외시장에서 여전히 회복세에 접어들지 못하고 있다. 사진은 뉴욕모터쇼에 등장한 신형 K9의 모습. (사진제공=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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