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 '하자제로' 도전…입주 전 점검 강화

입력 2016-09-07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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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래미안 안양 메가트리아에서 CS담당자들이 세대를 일일히 방문해 품질 점검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물산 래미안은 입주 전 점검 활동을 강화해 고객 만족을 한 층 끌어오릴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물산)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래미안 안양 메가트리아에서 CS담당자들이 세대를 일일히 방문해 품질 점검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물산 래미안은 입주 전 점검 활동을 강화해 고객 만족을 한 층 끌어오릴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이 입주를 앞둔 아파트의 점검 강화에 나선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입주 예정자를 대상으로 입주 한 달 전에 세대를 직접 둘러보고 하자를 점검하는 ‘입주자 초청행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과거에는 눈에 확연히 드러나는 부분에 대해서만 하자로 지적했지만 지금은 문에 생긴 미세한 흠까지도 지적하는 등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졌다"며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아파트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입주 전 자체 기준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기존 53개였던 항목을 약 두 배인 108개 항목으로 늘려 점검을 실시하고, 1인당 점검세대도 하루 12세대에서 6세대로 대폭 줄일 예정이다.

입주 고객들은 시공상태와 품질을 점검해 하자사항을 건의하면 된다.

특히 단열재 시공불량으로 생기는 '결로하자'는 '품질조사관`을 운영, 모든 세대를 방문해 단열재가 제대로 시공되었는지 점검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실 등 공용공간도 기존보다 약 20일 정도 앞당겨 점검을 시행한다.

또 입주 이후에는 A/S 전문인력이 3개월간 현장에 머물며 하자처리를 접수하고 이를 즉각적으로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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