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 SPC그룹 ‘단팥크림 코팡’

입력 2015-08-24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佛매장 매진행렬… 출시 전부터 입소문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단팥크림 코팡(KOPAN)’의 인기가 뜨겁다.

‘단팥크림 코팡’은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 매장인 샤틀레점과 오페라점에서 ‘브리오슈 크렘 드 레 레드 빈’이라는 제품명으로 선보인 이후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매장에서의 높은 인기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청에 힘입어 단팥크림 코팡을 지난 10일 국내에도 출시했다.

단팥크림 코팡은 출시 이후 열흘 만에 30만개 판매를 가뿐히 돌파하며 국내에서도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단일 신제품 판매량과 비교할 때 6배 정도 빠른 속도다. 일일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면 출시 한 달 내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할 전망이다.

단팥크림 코팡은 기존의 단팥크림 빵과는 달리 브리오슈 반죽을 사용한다. 버터, 달걀 등을 넣어 만든 프랑스 빵 브리오슈에 한국식으로 만든 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들어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또한 프랑스 현지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출시 전에 이미 맛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높았던 것도 히트 요인으로 분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15,000
    • -0.24%
    • 이더리움
    • 5,050,000
    • +1.84%
    • 비트코인 캐시
    • 608,500
    • +0.66%
    • 리플
    • 694
    • +2.81%
    • 솔라나
    • 205,600
    • +0.59%
    • 에이다
    • 585
    • +0%
    • 이오스
    • 939
    • +1.29%
    • 트론
    • 164
    • -1.2%
    • 스텔라루멘
    • 140
    • +1.45%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250
    • +0.14%
    • 체인링크
    • 20,920
    • -0.38%
    • 샌드박스
    • 545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