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 SPC그룹 ‘단팥크림 코팡’

입력 2015-08-24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佛매장 매진행렬… 출시 전부터 입소문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단팥크림 코팡(KOPAN)’의 인기가 뜨겁다.

‘단팥크림 코팡’은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 매장인 샤틀레점과 오페라점에서 ‘브리오슈 크렘 드 레 레드 빈’이라는 제품명으로 선보인 이후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매장에서의 높은 인기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청에 힘입어 단팥크림 코팡을 지난 10일 국내에도 출시했다.

단팥크림 코팡은 출시 이후 열흘 만에 30만개 판매를 가뿐히 돌파하며 국내에서도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단일 신제품 판매량과 비교할 때 6배 정도 빠른 속도다. 일일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면 출시 한 달 내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할 전망이다.

단팥크림 코팡은 기존의 단팥크림 빵과는 달리 브리오슈 반죽을 사용한다. 버터, 달걀 등을 넣어 만든 프랑스 빵 브리오슈에 한국식으로 만든 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들어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또한 프랑스 현지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출시 전에 이미 맛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높았던 것도 히트 요인으로 분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82,000
    • -1.23%
    • 이더리움
    • 4,650,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859,500
    • -3.26%
    • 리플
    • 3,098
    • -0.29%
    • 솔라나
    • 200,200
    • -1.04%
    • 에이다
    • 648
    • +0.93%
    • 트론
    • 423
    • -1.4%
    • 스텔라루멘
    • 360
    • -0.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10
    • -0.96%
    • 체인링크
    • 20,450
    • -2.39%
    • 샌드박스
    • 210
    • -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