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광고 구설, ‘스파오 플리스’ 반사이익 될까…“엇갈린 희비”

입력 2019-10-18 1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유니클로 광고, 스파오 홈페이지 캡처)
(출처=유니클로 광고, 스파오 홈페이지 캡처)

국내 제조유통일괄화(SPA) 시장에서 일본과 한국 기업의 희비가 엇갈린 모양새다. 광고 내용으로 구설에 오른 유니클로와 플리스 품목 프로모션에 나선 스파오 얘기다.

18일 국내 SPA 브랜드 스파오가 플리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9시와 11시, 오후 1시와 3시 각각 한정 수량으로 쿠폰을 배포하고 특정상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내용이 골자다.

스파오의 플리스 출시 이벤트와 맞물려 유니클로는 공교롭게도 광고 영상으로 인해 비판 여론에 직면했다. 한국 CF 광고에 “80년 도 더 된 일이라 기억나지 않는다”라는 취지의 한 할머니의 발언이 자막으로 표시된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문제의 유니클로 광고가 스테디셀러 격인 후리스 광고였다는 점에서 스파오로서는 반사이익을 누릴 공산이 더 크다. 가을 시즌을 맞아 유사 품목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는 두 브랜드가 정반대의 상황에 놓인 모양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코로나19 '진짜 끝'…내달부터 위기단계 경계→관심 하향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362,000
    • +4.44%
    • 이더리움
    • 4,514,000
    • +2.71%
    • 비트코인 캐시
    • 704,500
    • +1.81%
    • 리플
    • 725
    • +0.14%
    • 솔라나
    • 209,600
    • +9.57%
    • 에이다
    • 667
    • +2.93%
    • 이오스
    • 1,129
    • +5.61%
    • 트론
    • 159
    • -1.85%
    • 스텔라루멘
    • 164
    • +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00
    • +2.96%
    • 체인링크
    • 19,960
    • +4.07%
    • 샌드박스
    • 646
    • +3.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