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이지웰페어, 우도 녹색 섬 선포식서 BYD 전기버스 개통

이지웰페어는 10일 ‘우도미래 녹색 섬 선포식 및 우도 전기버스 개통식’에서 글로벌 전기차 기업 BYD의 전기버스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도사랑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이지웰페어와 BYD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 및 우도 관계자, 전국 지방자치단체, 운수업체 및 각계 단체와 국내외 언론사 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지웰페어는 BYD자동차의 국내 공식 딜러다.

우도 미래 녹색 섬 선포식 및 우도 전기버스 개통식은 △개회선언 및 내빈 소개, 기념사 △우도 미래 녹색 섬 선포 △BYD 소개 영상상영 △BYD 제품설명회 △기념촬영 △BYD 전기버스 시승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도 미래 녹색 섬 선포’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우도의 자연을 보전해나가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행사를 주최한 우도사랑협동조합은 “미래세대에게 아름답고, 탄소제로의 환경을 물려 줄 수 있도록 생활 속 녹색 섬을 만들어 나가는데 우도 주민들과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실천운동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도를 친환경 자립 녹색 섬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지난 1월 도입한 BYD 전기버스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이지웰페어 관계자는 “우도의 천혜의 자연 환경을 다음 세대에도 잘 보존해 물려줄 수 있도록 지켜나가겠다고 선언하는 자리”라며 “전기버스가 우도의 환경보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