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533.99
    ▼ 0.80 -0.03%
    코스닥 775.85
    ▼ 4.37 -0.56%

[SP] 남성, 애플 카플레이 인증 美 월마트 2차 주문 공급 中

[이투데이 남주현 기자]

본 기사는 (2017-11-14 10:24)에 스탁프리미엄을 통해 소개 되었습니다.

[종목돋보기] 애플 카플레이 인증을 받은 남성의 차량용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장착한 스피커 제품이 미국 월마트로부터 2차 주문을 수주해 공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남성 관계자는 “지난 10월 초 애플 카플레이 인증 스피커를 1차로 월마트에 선적했고, 최근에는 2차 주문이 와서 내보내고 있다”면서 “듀얼(DUAL)브랜드 제품으로 규모는 밝힐 수 없지만, 4분기 실적에 반영된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비해서 주문이 들어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남성은 1965년 설립된 회사로, 스마트폰 오디오, XM위성수신 라디오 등 각종 전자제품을 생산해 미국과 중국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듀얼(DUAL) 및 악세라(Axxera), 젠센(Jensen) 등의 브랜드도 운영하고, 미국에 판매 자회사도 직접 거느리고 있다.

이번에 월마트에 납품하는 스피커는 애플이 개발한 자동차용 운용체계(OS)인 카플레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아이폰을 이용해 조작 가능한 제품으로 남성은 지난 9월 애플로부터 인증받았다. 후방카메라등과 연동해 차량의 뒤쪽을 모니터링하는 기능도 갖췄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카플레이 인증 제품은 제품은 운전상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부분에서 포괄적으로 미래 자율주행차 등 스마트카와 관련 돼 발전해 나갈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스마트카 시장 규모를 2014년 140억 달러에서, 2020년 20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인포뱅크, 엠씨넥스, MDS테크, 이에스브이 등의 업체들은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남성은 최근 애플의 카플레이 인증 사업을 발판으로 차량용 스마트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앞서 3년 이상 글로벌 완성 업체 한 곳과 스마트 사업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