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533.99
    ▼ 0.80 -0.03%
    코스닥 775.85
    ▼ 4.37 -0.56%

솔고바이오, 美 합작법인 설립…헬스케어 렌탈시장 진출 본격화

[이투데이 최두선 기자]

미국 헬스케어 총판업체 굿리빙과 합작법인 하이젠 설립

솔고바이오가 미국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헬스케어 렌탈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솔고바이오는 올해 7월 미국 헬스케어 총판업체인 굿리빙과 손잡고 미국 헬스케어 렌탈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합작법인 하이젠(HYZEN CORPORATION)을 설립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는 하이젠을 통해 미국 전역에 렌탈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하이젠은 라텍스 온열침대, 수소수 생성기 등 자사가 개발·제조한 가정용 의료기기, 헬스케어 제품을 미국 전역에 렌탈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젠은 렌탈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방문판매 영업체계를 구축했다.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LA) 등 미국 한인 사회를 중심으로 대기업 렌탈 조직과 헬스케어 방문판매 영업망을 흡수해 영업 시스템을 형성했다. 현재 TV CF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휴스턴, 댈러스 등 미국 전역으로 사세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솔고바이오는 자사 기술력과 하이젠 영업 네트워크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솔고바이오의 43년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제조 노하우가 담긴 제품들은 이미 미국 한인 사회는 물론 아시아권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며 “하이젠의 영업 네트워크로 현지에서 수소샘 냉온수기, 백금천수 매트리스 등 제품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솔고바이오 김서곤 회장은 “하이젠 설립은 미국 헬스케어시장 공략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향후 현지 노하우가 풍부한 영업 조직과 협력해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