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모든 ELS를 한눈에… 두물머리, ‘ELS리서치’ 베타 서비스 오픈

100조 원 시장으로 급성장한 파생결합증권(ELS 등)을 손쉽게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가 최초로 출시 되었다.

핀테크 기업 주식회사 두물머리는 15일 ELS 리서치 (http://elsresearch.com)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전까지 진행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에는 월간 6000명 이상의 ELS 사용자가 참여한 바 있다.

ELS 리서치는 매월 수백 개 이상 발행되는 전 증권사의 ELS 신규 종목들을 정리하여 비교·분석하고, 최고의 상품을 추천 받아볼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이다.

ELS는 2015년 한해에만 100조원 이상 발행되며 인기를 끌어왔지만 비교 분석이 힘들어 금융권 창구 직원의 추천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하는 문제가 지적되어 왔는데, ELS 리서치를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투자판단이 가능해진 것이다.

두물머리의 ELS 리서치는 일반 투자자들도 본인에게 적합한 ELS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예상손실률과 같은 평가정보를 제공한다. KIS채권평가의 금융공학팀과 제휴로 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ELS 분석 서비스를 일선의 영업 인력들도 주목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두물머리는 금융 전문가, 개발자, 데이터과학자들이 모여 일반 투자자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향후 두물머리는 ELS 리서치 서비스를 시작으로 소액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금융상품 추천과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부터 주목 받은 머신러닝 기술과 ELS 등 구조화 증권의 특성을 이용해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금융 포트폴리오를 일반투자자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