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마그네슘 판재 외판까지 확대해 나갈 것”

입력 2014-09-03 22: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르노삼성차가 3일 부산시 해운대구 더베이101에서 SM7 Nova 신차 발표회를 열고 신차를 공개했다. 해운대 마린시티와 뉴 SM7 노바의 모습.(사진제공=연합뉴스)

르노삼성이 ‘뉴 SM7 노바’ 내판에 처음 적용한 마그네슘 판재를 외판까지 확대한다.

르노삼성차는 3일 부산 해운대에서 자사의 플래그십(최고급) 모델인 뉴 SM7 노바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날 남우택 르노삼성 프로젝트매니저 팀장은 “SM7 노바에 적용된 마그네슘 판재를 이번 한 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적용ㆍ확대하며 경량화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그네슘 판재를 외판에 적용하려면 산화 부식 등에 대한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기술이 축적되면 외판적용까지 고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은 포스코와 함께 마그네슘 판재 차체 부품을 개발해 세계 최초로 뉴 SM7 노바에 적용했다. 적용된 부위는 뉴 SM7 노바의 VIP 뒷좌석 시트와 트렁크의 경계부분으로, 르노삼성과 포스코는 2012년 1월부터 2014년 8월까지 20억의 연구비를 공동 투자해 기술을 개발했다.

마그네슘 소재는 실용금속 중 가장 경량으로 비강도가 우수하며, 무엇보다 국내 유일의 활용 가능한 대규모 부존자원이다. 더불어 진동 감쇠능력, 뛰어난 방열성능, 손쉬운 재활용 등 자동차용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남 팀장은 “마그네슘 판재는 차 판재로 성형하기 어렵지만, 60%의 무게절감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중장기적인 마그네슘 소재 부품 확대를 위해 현재 국내 유수 협력업체와 다수의 부품개발을 협력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65,000
    • -0.52%
    • 이더리움
    • 4,938,000
    • +0.33%
    • 비트코인 캐시
    • 852,500
    • -1.67%
    • 리플
    • 3,042
    • -2.69%
    • 솔라나
    • 202,900
    • -0.78%
    • 에이다
    • 674
    • -3.02%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72
    • -1.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80
    • -1.38%
    • 체인링크
    • 20,980
    • -1.92%
    • 샌드박스
    • 215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