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도 금융상품 처럼 판다… 코스틸 고객서비스 ‘월터’ 론칭

입력 2014-06-19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콜옵션 넣고 캐시백 포인트도 지급

▲코스틸이 콜옵션, 캐시백 등 금융권의 마케팅 기법을 도입한 고객서비스 '월터'의 소객책자. 사진제공 코스틸
코스틸이 철강 제품에 콜옵션을 넣고 캐시백 포인트를 제공하는 신개념 마케팅 기법을 도입한다.

코스틸은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가치제안 프로그램 ‘월터(Walter)’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40여명의 고객사 대표와 오일환 한국철강협회 부회장, 문동민 산업통상자원부 철강화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월터는 △콜옵션의 개념을 적용한 ‘월렛(Wallet)’ △고객의 재고가치 하락을 막는 ‘원어(Wanna)’ △고객 경영정상화 프로그램 ‘위드(With)’ △금융이나 소비재 마케팅 기법을 적용한 ‘위시백(Wishback)’으로 구성됐다.

월렛은 콜옵션 개념을 적용한 서비스로 고객이 원자재 가격변동과 같은 시장환경을 고려해 원하는 시점에 제품의 가격 할인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는 기존에 제품 판매자가 할인기간을 정한 것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선택권을 준 획기적인 시도다.

원어는 지난달 제품구매 가격과 이번달 제품구매 가격 간의 차액을 일정 구매물량으로 보상해주는 제도다. 위드는 경영위기의 고객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경영위기의 고객과 계약을 체결해 경영이 정상화될 때까지 여신지원과 경영컨설팅을 제공한다. 위시백은 결제 방식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로 구성된다.

김정빈 코스틸 대표는 “월터 출시를 통해 변화하는 철강시장 패러다임에 새로운 방법으로 대응하는 혁신활동을 지속하겠다”며 “동반성장 커뮤니티를 강화해 어려운 시장을 돌파해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고민과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요즘 20대 뭐하나 봤더니…"합정가서 마라탕 먹고 놀아요" [데이터클립]
  • "책임경영 어디갔나"…3년째 주가 하락에도 손 놓은 금호건설
  • "노란 카디건 또 품절됐대"…민희진부터 김호중까지 '블레임 룩'에 엇갈린 시선 [이슈크래커]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새로운 대남전단은 오물?…역대 삐라 살펴보니 [해시태그]
  • 尹 "동해에 최대 29년 쓸 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올해 말 첫 시추작업 돌입"
  • "이의리 너마저"…토미 존에 우는 KIA, '디펜딩챔피언' LG 추격 뿌리칠까 [주간 KBO 전망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25,000
    • +1.71%
    • 이더리움
    • 5,310,000
    • +0.34%
    • 비트코인 캐시
    • 648,500
    • +0.62%
    • 리플
    • 724
    • +0.14%
    • 솔라나
    • 230,400
    • -0.04%
    • 에이다
    • 632
    • +0.48%
    • 이오스
    • 1,143
    • +1.24%
    • 트론
    • 158
    • -1.25%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250
    • +1.07%
    • 체인링크
    • 25,100
    • -1.99%
    • 샌드박스
    • 648
    • +4.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