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기능성 스판덱스, 4년만에 매출 3배 증가"

입력 2013-12-01 17: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 세계적인 속옷 및 스타킹 수요 급증 영향... 내년 초부터 본격 마케팅 전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속옷 및 스타킹 수요가 늘어나면서 효성의 기능성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판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효성은 2일 자사의 크레오라 컬러플러스가 판매 초기인 2009년 400톤 규모 대비 올해 말 기준 1100톤 규모로 4년 만에 약 2.8배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1일 밝혔다.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는 염색이 되지 않는 기존의 스판덱스와 달리 염색이 가능한 효성의 스판덱스 원사(原絲) 제품이다.

‘빅토리아시크릿’, ‘골든레이디’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선명하고 강렬한 원색(Vivid Color)의 언더웨어, 스타킹 등을 많이 출시하면서 2009년부터 크레오라 컬러플러스의 수요가 대폭 늘었다는 분석이다.

이 제품은 다양한 컬러의 속옷, 스타킹 등에서 신축성을 주는 소재로 쓰이며 염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옷이 늘어났을 때 희끗희끗하게 보이는 기존 스판덱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다양한 색상으로 염색할 수 있어 색상을 차별화시키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적합하다는 게 효성 측 설명이다.

효성은 내년 1월부터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브랜드를 공식 런칭,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판매량도 2배 이상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염색이 가능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나 내염소성이 강화돼 수영복에 적합한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 등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스판덱스를 글로벌 생산 시스템을 통해 적기에 공급해 세계시장 1위로서의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조현준, 황윤언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2] [기재정정]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처분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2025.12.12]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처분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12,000
    • +0.96%
    • 이더리움
    • 4,364,000
    • -1.78%
    • 비트코인 캐시
    • 812,500
    • +3.11%
    • 리플
    • 2,859
    • +0.46%
    • 솔라나
    • 189,700
    • +0.58%
    • 에이다
    • 575
    • +0.7%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30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00
    • -0.69%
    • 체인링크
    • 19,200
    • +1.21%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