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상용차 진출…첫 생산모델‘카운티’출시

입력 2013-08-30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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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촨현대 첫 생산 모델 프리미엄 중형버스

현대자동차가 중국 생산 첫 상용차인 중국형 ‘카운티(현지명 캉언디)’를 앞세워 중국 상용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현대차는 30일 중국 사천성 성도시 세기성 신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2013 성도 국제모터쇼’에서 카운티를 출시하고 내년 출시 예정인 ‘트라고 엑시언트’와 중형트럭 ‘마이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출범한 쓰촨현대기차유한공사의 첫 생산모델인 카운티는 대한민국 중형버스의 대명사인 카운티를 중국 시장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프리미엄 중형버스다. 2011년부터 2년간 약 3백억원을 투입해 완성했다.

최한영 현대차 부회장은 “카운티’는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경제성과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중형버스”라면서 “현대차는 중국형 카운티를 시작으로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상용차 글로벌 톱 5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운티는 전장 7080mm, 전폭 2035mm, 전고 2755mm의 중국형 카운티는 역동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의 사이드 몰딩과 리어 스포일러, 크롬 도어 핸들 등을 적용했다.

카운티는 최고출력 150ps, 최대토크 59kg·m의 3세대 F엔진을 탑재해 등판, 가속, 출발 성능 등에서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날 현대차는 카운티와 함께 내년 중국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와 중형트럭 마이티도 공개했다.

프리미엄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스타일, 동급 최고 연비, 넓은 실내 공간과 편의성을 갖추고 유럽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최고급 트럭이다.

마이티는 우수한 품질 및 내구성, 탁월한 경제성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로 수출되는 현대 상용차 대표 모델이다.

현대차는 이날 선보인 트라고 엑시언트와 마이티를 중국형 모델로 개발해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차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서 2017년 17만대 판매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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