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사용 줄여주세요"… 한전, 전국서 절전활동 펼쳐

입력 2013-08-13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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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공사 직원 6000명이 전국 전력다소비 고객을 찾아 절전을 호소했다.

한전은 지난 12일부터 1만여곳의 고객 방문, 26만통이 지인 전화안내, 13만통 이상의 고객 전화안내 등 전방위 절전 활동을 전국에서 동시에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전은 이날 약 160만kW의 절감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화력발전소 3기에 해당하는 절감량으로 만일 160만㎾를 수요관리제도 시행으로 감축한다면 ‘주간예고’ 기준 3일간 약 170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실적이다.

조환익 사장도 지난 12일부터 3일간의 경영회의를 수급대책회의로 변경, 현장절전 실적과 계획을 세밀히 살피고 강남역 일대 및 명동지역의 현장절전 활동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에게 직접 자필로 쓴 이메일을 통해 “전 직원이 부모, 형제, 지인 등 최소 10가구 이상에게 전화나 문자로 절전을 요청할 것을 당부하고 이렇게 하면 최소 20만㎾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한전은 지난 12일 당초 수요관리 목표인 460만kW보다 60% 많은 735만kW를 절감, 예상됐던 전력수급경보 경계단계에서 3단계 상향된 준비단계가 발령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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