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케팅 활용에서 소셜커머스 인기 추락

입력 2013-05-28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장 인기 높은 마케팅 소셜미디어는 유튜브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서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의 인기가 급격히 낮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이그제미너는 27일(현지시간)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3025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동향을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업체의 이용을 앞으로 늘리겠다는 마케팅 담당자는 7%에 불과했다. 오히려 앞으로 이용 계획이 없다고 답한 경우가 80%나 됐다.

반면 마케팅 도구로서 동영상공유사이트 유튜브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가까운 장래에 가장 많이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 소셜미디어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69%가 유튜브를 꼽았다. 이어 페이스북(66%), 블로그(66%), 링크드인(65%), 트위터(6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소셜미디어이그제미너 측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소셜커머스에 대한 마케팅 담당자들의 시각 변화”라며 “소셜커머스가 신생 브랜드에는 유용하지만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 입장에서는 가격할인사이트라는 인식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현재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49%가 페이스북을 꼽았으며 이어 16%를 얻은 링크드인, 블로그(14%), 트위터(12%) 등이 차례로 꼽혔다.

한편 조사대상 가운데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마케팅 담당자의 63%는 최소한 1년 이내에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는 소셜미디어가 유용하다고 응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40,000
    • -0.67%
    • 이더리움
    • 4,372,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1.45%
    • 리플
    • 2,867
    • -0.62%
    • 솔라나
    • 190,900
    • -1.19%
    • 에이다
    • 576
    • -1.54%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9
    • -1.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0
    • -3.16%
    • 체인링크
    • 19,220
    • -1.89%
    • 샌드박스
    • 180
    • -2.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