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상품, 매출 시기 더 빨라진다

입력 2013-05-07 08: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월부터 여름 상품 매출이 크게 오르고 있다.

롯데마트가 수박, 참외, 비빔면 등 대표적인 여름 상품의 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름 상품의 매출 활성화 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박의 4월 매출액은 지속 늘어나는 추세다. 전년 4월보다 21.5% 가량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

참외의 매출도 2010년 10.4%였지만 2012년 연간 매출의 25.3%를 차지해 2년 사이에 2배 이상 증가했다.

과일 뿐 아니라 대표 여름 음식인 비빔면과 팥빙수의 4월 매출도 늘고 있다.

비빔면은 2010년 4월 매출보다 90%, 작년보다도 67.4% 신장했다. 팥빙수 재료의 4월 매출액도 3년 전보다 7배가량 늘었다.

롯데마트는 여름 상품을 일찍 매장에 선보이고, 매출 활성화 시기도 조금씩 빨라지는 것은 봄, 가을이 점점 짧아지고 여름과 겨울은 상대적으로 길어지는 현상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381,000
    • +1.08%
    • 이더리움
    • 4,375,000
    • -1.8%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2.46%
    • 리플
    • 2,872
    • +0.63%
    • 솔라나
    • 191,100
    • +1.33%
    • 에이다
    • 578
    • +1.4%
    • 트론
    • 419
    • +0.24%
    • 스텔라루멘
    • 331
    • +1.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320
    • -1.34%
    • 체인링크
    • 19,300
    • +1.47%
    • 샌드박스
    • 181
    • +2.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