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상암 DMC에 2만평 규모 복합쇼핑몰 짓는다

입력 2013-04-15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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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암동 DMC(디지털미디어시티)에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

롯데쇼핑은 15일 서울시와 ‘DMC사업용지 매매계약’을 완료하고 2015년 말 복합쇼핑몰을 오픈할 계획이다. 오는 6월 소유권 이전 후 인허가가 완료되는 올해 말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며 투자비는 약 4500억이다.

‘DMC’는 서울시가 마포구 상암지구에 약 17만평 규모로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지역은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이 모두 지나가는 ‘지하철 트리플 역세권’으로 접근성도 용이해, 신흥 주거·업무 중심지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언론사와 문화·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 IT 기업들이 속속 자리를 잡고 있어 최첨단의 미디어 콘텐츠 생산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쇼핑은 서울의 특화된 부도심으로 조성될 상암 DMC에 복합쇼핑몰을 건립, 차별화된 쇼핑·문화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 측은 복합쇼핑몰은 대규모 집객시설 역할을 해 DMC단지로의 유동인구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대형쇼핑시설을 서북부 상권에 출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마포구·은평구·서대문구 거주자 및 DMC단지 종사자들을 고객으로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내 백화점 21개(롯데백화점 10개) 중 서북부 상권에 위치한 백화점은 1개(현대백화점 신촌점) 뿐이다.

DMC복합쇼핑몰의 총 부지면적은 2만 600m²(6300평)이며, 총 영업면적은 약 6만 8000m²(2만평)이다.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큰 점포인 소공동 본점(본관, 영플라자, 에비뉴엘)과 비슷한 규모다. 복합쇼핑몰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전문관 등으로 이루어진다.

롯데백화점은 영업면적 약 3만 3000m²(1만평)으로 영등포점과 비슷한 규모의 대형점포다. 몰, 마트의 영업면적은 각각 2만m²(6000평), 1만 3000m²(3800평)이다.

가전 혹은 어린이 전문관은 2600m²(800평) 규모로 구성되며 시네마는 8개관 1200석 규모다. 주차대수 2400대 규모의 주차장도 함께 마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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