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북미 시스템에어컨 공략 강화

입력 2013-01-2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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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 아쉬레 엑스포서 신제품 선보여

LG전자가 고효율 신제품을 선보이며 북미 시스템에어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8일(현지시간)부터 30일까지 미국 댈러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공조 전문 전시회 ‘아쉬레 엑스포’에 참가, 223㎡ 규모의 부스에서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20여종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의 주력 제품은 고효율 인버터 멀티 시스템인 ‘멀티 F 맥스(MUTI F MAX)’와 ‘아트 쿨 프리미어(Art Cool Premier)’ 등이다.

‘멀티 F 맥스’는 에너지 효율 기준인 SEER(Seasonal Energy Efficiency Ratio) 18.4를 구현한 고효율 제품이다. 최대 8개 공간을 자유롭게 냉방 및 난방을 조절할 수 있어 중소형 상업용 빌딩에 적합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으로 최근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소형 빌딩의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가정용 및 소형 상업 시설용 에어컨 주력 모델인 ‘아트 쿨 프리미어(Art Cool Premier)’는 북미 최고 효율인 SEER 28을 구현한 제품이다. 소음도 도서관 수준의 절반인 17dB(데시벨)로 줄였다.

이 밖에 LG전자는 개별 공간에서 각각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가동할 수 있는 ‘멀티 브이 워터II 히트 리커버리’, 초고층 빌딩용 ‘멀티 브이 스페이스’, 지난해 출시해 호평 받은 ‘멀티 브이 III’ 등 중대형 시스템에어컨도 선보였다.

LG전자 AE사업본부 시스템에어컨사업부장 이감규 전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1930년부터 시작한 ‘아쉬레 엑스포(AHR Expo)’는 약 130개 국가 200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3만여명이 관람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전문 전시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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