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본내 LTE 스마트폰 판매 100만대 돌파

입력 2013-01-28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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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TE 스마트폰이 일본 시장에서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섰다.

28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2011년 12월 일본에서 옵티머스LTE를 출시한 이후 약 1년여 만인 최근 LTE 스마트폰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자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강해 애플 아이폰 외에는 외산 스마트폰이 발을 붙이지 못한 시장에서 거둔 성과다.

2011년 초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LG전자는 같은 해 12월 옵티머스LTE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호황을 맞이했다.

지난해 7월에는 옵티머스 잇과 옵티머스 뷰를 잇따라 내놨고, 10월에는 최고 사양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도 출시했다. 지난달에는 일본 전용 스마트폰으로 옵티머스 라이프를 선보였다.

LG전자 스마트폰이 일본에서 선전한 이유는 LTE 특허 세계 1위의 기술력과 LTE 서비스 품질 확대를 위한 이통사와의 적극적 협력, 일본 시장 현지화 전략 등으로 분석된다.

일본에 출시한 제품들은 일본 지상파 DMB인 ‘원 세그’와 일본의 전자지갑 표준인 ‘펠리카’, 습기가 많은 일본 환경에 맞춘 ‘캡리스’ 방수 기능 등을 공통으로 탑재했다.

향후 전망도 밝다. 전략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는 일본 이동통신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는 1·2위 이통사 NTT도코모와 KDDI를 통해 출시했다. 옵티머스G의 후속 제품인 풀HD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프로 역시 NTT도코모를 통해 곧 출시할 예정이다. 옵티머스G프로의 경우, 국내 출시 예정 제품은 5.5인치 화면을 채택했지만 일본에서 선보일 제품은 5인치 화면을 다는 등 시장조사를 통한 현지화 과정을 거쳤다.

LG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LTE 제품 진용을 선보이면서 일본 시장에서도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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