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인증제 시행

입력 2011-09-07 07: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앞으로 소비자 친화적 경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자율적으로 처리하는 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기업’으로 인증받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7일 기업 경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공권력에 의존해 해결하지 않고 기업경영 프로세스를 개선해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하기 위해 이 같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CCM 도입희망기업은 한국소비자원에 신청을 해 CCM 실행체계를 구축·운영한 뒤 한국소비자원의 평가에서 800점(1000점 기준) 이상을 획득할 경우 이를 인증받게 된다.

공정위는 “CCM이 보급·확산되면 소비자는 CCM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하거나 피해발생 시 신속히 구제를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공공부문은 분쟁해결 및 시정조치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757,000
    • -1.67%
    • 이더리움
    • 5,317,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651,500
    • -4.05%
    • 리플
    • 732
    • -1.35%
    • 솔라나
    • 235,300
    • -0.04%
    • 에이다
    • 634
    • -2.16%
    • 이오스
    • 1,132
    • -3.33%
    • 트론
    • 154
    • -1.28%
    • 스텔라루멘
    • 151
    • -1.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650
    • -0.68%
    • 체인링크
    • 25,590
    • -1.39%
    • 샌드박스
    • 629
    • -1.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