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4억 거대시장 '서남아' 공략 나서

입력 2011-04-1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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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남아의 중심 뉴델리에서 첫 지역포럼 개최

▲삼성전자가 4월 13일, 14일 양일간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타지 팰리스(Taj Palace) 호텔에서 실시하는 '제 1회 삼성 포럼'에서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 신정수 전무가 '서남아 시장 전략'을 주요 거래선과 언론을 대상으로 발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서남아 시장을 겨냥한 포럼을 성공리에 마쳤다.

삼성전자는 4월 13일부터 이틀간 인도의 수도 뉴델리에 위치한 타지 팰리스(Taj Palace) 호텔에서 주요 거래선들과 현지 언론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삼성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는 지역포럼을 여러 차례 열었지만 서남아시아에서 이와 같은 규모의 대형 행사를 갖게 된 것은 처음이다.

삼성전자의 서남아총괄이 관할하는 국가들은 인도·방글라데시·스리랑카·네팔 등 총 14억명의 인구가 밀집된 거대 시장이다. 이 지역들의 전자산업은 연평균 17%의 고성장이 예상되는 전략 지역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서남아 포럼을 통해 인도에서의 성공 사례들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네팔 등 주변국가로 확대해 명실상부한 서남아시아의 맹주라는 삼성전자의 위상을 확고히 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삼성은 이번 포럼에서 2011년에 선보이는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신정수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전무는 “성장 잠재력이 큰 서남아 시장에서 전자업계 1위 위상을 확고하게 다질 것”이라며 “삼성전자가 서남아 시장에서 전자업계 최초로 매출 50억불·100억불의 신기원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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