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 올 겨울도 내복 인기 쭉~

입력 2010-12-12 14: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百, 7~15만원대 고가 발열내의 매진 이후 재주문

추운 날씨 덕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겨울 내복이 인기다.

1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09년 내의 매출은 무려 33% 신장했으며 올 겨울에도 그 인기가 지속돼 12월 초 현재 전년대비 1.5배 늘어난 생산량의 35%가 넘는 상품을 이미 소진했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동내의 매출 신장률은 08년까지 줄곧 마이너스 신장률을 지속하던 상황과 비교하였을 때 엄청난 성장을 거둔 결과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내의의 인기는 속옷 브랜드 매장과 행사장에는 눈에 띄는 변화가 생긴 것으로 알 수 있다”며 “가장 좋은 진열자리에 화려한 란제리 세트 대신 동내의(冬內衣)가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동내의의 인기는 기존 목적인 보온성에만 두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과 얇은 소재 등으로 젊은 층도 많이 찾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김범창 란제리CMD(선임상품기획자)는 “동내의와 같이 오래된 유행이라고 해도 젊은 세대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에 맞춰 변화를 준다면 새로운 유행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며 “롯데백화점은 12월 내로 인기 동내의 상품들이 완판될 것을 예상하여 추가 생산량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본점의 대표적인 란제리 브랜드 ‘비너스’와 ‘비비안’은 11월 중순 이후 일주일에 동내의를 200개 이상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 신상품 발열 내의는 7만원에서 15원대의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이미 판매율이 40%를 넘어 추가 물량 주문에 들어간 상황이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1:0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07,000
    • -1.57%
    • 이더리움
    • 4,209,000
    • -4.17%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0.06%
    • 리플
    • 2,766
    • -3.35%
    • 솔라나
    • 183,700
    • -4.27%
    • 에이다
    • 544
    • -4.9%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15
    • -3.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020
    • -5.66%
    • 체인링크
    • 18,140
    • -4.98%
    • 샌드박스
    • 170
    • -6.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