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업계가 올 봄 정기세일에서 좋은 실적을 냈다.
소비심리가 회복된 가운데 전년대비 추운 날씨로 인해 가죽재킷 카디건등 아우터(겉옷) 의류 매출이 크게 신장했기 때문이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봄 세일 기간인 지난 2일부터 18일까지 매출이 기존 점포 기준으로 작년 봄 정기세일 때보다 9.1% 상승했다.
상품군별 매출 신장률은 구두 42.3%, 아웃도어 31.8%, 핸드백 25.9%, 주방 26.3%, 명품 18.4%, 가구 18.0%로 나타났다.
이 백화점 관계자는 "봄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사려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매출이 성장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의 경우 정기세일 실적이 전년대비 1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절기 의류소비 증가로 영 캐릭터 19%, 여성캐릭터 17%, 숙녀정장이 16% 증가하며 전체 여성의류가 전년 동기간 대비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성의류의 경우에도 국내신사정장이 13% 이상 신장했고 신사캐주얼은 12% 증가했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 날씨를 반영하듯 스카프가 119%, 모자가 13%, 화장품이 14% 신장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1개 점포의 봄 정기세일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9.6% 늘어났다.
품목별로는 아웃도어 매출이 21.8% 증가했고 영패션 의류(18.7%), 명품(15.6%), 잡화(15.1%), 여성의류(4.2%)등 순으로 매출이 상승했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도 이번 봄 세일에서 기존 점포를 기준으로 작년 세일보다 23.6%나 실적이 증가했다. 구두와 핸드백 등 잡화 장르 매출이 30.5% 상승했고 아웃도어 30.6%, 주방용품 29.2%, 명품 20.8%, 여성 캐주얼 11.9% 등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