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신세계건설에 5000억원 유상증자 추진

입력 2026-05-14 17:42

기사 듣기
00:00 /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 로고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 로고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종속회사인 신세계건설 운영자금 확보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신세계건설의 재무구조를 개선해 신규 수주 역량을 강화하는 등 중장기적인 수익 기반을 창출하기 위한 유상증자”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현금 및 현물출자 방식으로 신세계건설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현금출자 규모는 2400억원(48%), 현물출자는 2600억원(52%)이다.

현물출자 대상은 이마트가 보유한 명일점 토지와 건물이다. 이마트는 해당 자산을 출자하고 신세계건설이 발행하는 신주를 취득한다.

신세계건설은 보통주 1000만 주를 신규 발행할 전망이다. 신주 발행가는 주당 5만원으로, 대주주인 이마트가 신주를 100% 인수한다.

신주 대금 납입 기일은 다음달 25일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한국, 체코에 2-1 역전승…황인범 1골 1도움·오현규 결승골 [북중미 월드컵]
  • 북중미 월드컵, 아직도 TV 앞에서만 본다고요? [솔드아웃]
  • 멕시코에 뜬 카리나ㆍ윈터, 체코전 승리에 입틀막⋯"선수님들 감동"
  • 스페이스X, 오늘 나스닥 데뷔⋯첫날 공모가 웃돌까
  • 단독 현대차, ‘아틀라스’ 훈련소 가동 속도…상용화 국면 진입 [현대차 ‘AI 밸리’ 청사진]
  • ‘빚투’ 급증에 5대 은행 움직였다⋯신용대출·마통 한도 손질 [종합]
  • '평양 무인기 의혹' 尹 1심 징역 30년..."비상계엄 선포 목적"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06.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095,000
    • +1.43%
    • 이더리움
    • 2,518,000
    • +1%
    • 비트코인 캐시
    • 309,200
    • +1.68%
    • 리플
    • 1,715
    • +0.82%
    • 솔라나
    • 101,400
    • +1.91%
    • 에이다
    • 259
    • +2.37%
    • 트론
    • 477
    • +1.06%
    • 스텔라루멘
    • 283
    • -1.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520
    • +1.68%
    • 체인링크
    • 11,950
    • +1.96%
    • 샌드박스
    • 78.4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