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러닝 캠페인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 성료

입력 2025-12-23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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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22일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진행한 일상 속 건강습관 응원 캠페인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개인의 속도에 맞춰 달리기를 통해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가도록 설계된 이번 프로젝트는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형 건강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한화손해보험의 디지털 브랜드 캐롯 모바일앱과 러닝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한 뒤, 4주간 러닝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완주자에게는 러닝의 즐거움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됐다. 특히 시드니 마라톤과 다낭 마라톤 참가권을 포함해 항공권과 숙박, 사전 러닝 트레이닝, 여행자보험이 포함된 마라톤 패키지가 눈길을 끌었다. 이 같은 반응은 실제 참여 결과에서도 확인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신규 유입된 고객 가운데 2040세대 비중은 약 83%, 여성 고객 비중은 약 51.2%로 나타났다. 또한 가장 큰 상품이었던 시드니 마라톤과 다낭 마라톤 참가권의 당첨자 역시 모두 여성으로 집계돼, 여성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 성과가 수치로 확인됐다.

참가자들의 참여 지속성 또한 눈에 띄었다. 이벤트 완주 조건은 누적 20km 이상 러닝이었으나, 실제 완주자들의 평균 러닝 거리는 약 64km로 기준을 크게 웃돌았다. 실제 러닝 참여자 기준 완주율도 45.6%를 기록하며, 단순 참여를 넘어 꾸준한 실천으로 이어지는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다.

이번 캠페인은 한화손해보험이 지향하는 여성 웰니스 전략을 참여 경험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달리기라는 일상적인 활동을 매개로 여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관심사를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했다는 평가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여성 고객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변화를 경험하도록 설계한 참여형 캠페인으로, 실제로 꾸준한 실천과 행동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와 일상을 고려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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