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의 신사업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자사 프롭테크 솔루션 매출이 3개월 만에 650%(7.5배)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월급쟁이부자들은 8월부터 내 집 마련 교육 콘텐츠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부동산 중개를 제공하는 ‘구해줘내집’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신규 솔루션 베타 출시 3개월여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 11월 구해줘내집 매출은 베타 출시 시점인 8월 대비 650%(7.5배) 성장했고, 계약건수는 760%(8.6배) 증가했다.
솔루션의 시장적합도(PMF) 검증에도 성공했다. 11월 계약 성사율은 57.4%까지 치솟았다. 지난달 신청 고객 10명 중 5명 이상이 구해줘내집을 통해 부동산 거래 계약을 완료했다는 의미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솔루션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성이 확인된 만큼 비즈니스를 더 큰 성장 궤도에 진입시키려는 포석이다. 최근에는 고객의 결제 수단의 다양성을 높이는 시스템을 개발하며 자체 플랫폼을 통한 부동산 중개수수료 카드 및 간편결제 기능을 상용화한 바 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솔루션 도약을 목표로 각종 편의 기능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소속 공인중개사를 위한 업무용 솔루션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서비스 출범 초기부터 중개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플랫폼 중심의 백오피스를 구축해왔다. 현재까지 일정 관리, 브리핑 자료 작성, 매물 데이터 확인, 상담내용 요약, 매출 정산, 계약 증빙자료 준비 등 반복 업무 상당수가 기술적으로 자동화됐다. 덕분에 지난달 공인중개사 1인당 최대 계약 건수는 8월 대비 6배까지로 늘었다.
이정환 월급쟁이부자들 대표는 “구해줘내집은 단순 매물 정보 제공을 넘어 중개 서비스의 긍정적인 경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둔 실질적 솔루션이다. 고객의 현실적 문제 해결을 지향하고 있어, 베타 서비스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유의미한 시장 반응을 얻었다”라며 “상생을 전제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한 만큼, 빠른 스케일업을 통해 업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