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입력 2025-12-15 10: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디지털 영상 부문 대상 수상···"보험이 생활이 되고, 선물이 되는 시대 열어"

(제공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이하 KODAF)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물하기'는 보험을 단순한 보장이 아닌 일상 속 감동과 배려의 경험으로 재해석한 기획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험 선물하기 캠페인은 종합편을 비롯해 △해외여행보험, △골프보험, △원데이 자동차보험 등 총 4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올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상품으로, 필요한 순간에 바로 '선물' 형태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콘셉트와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캠페인 광고 공개 이후 반응도 뜨거웠다. 시리즈 누적 조회수 2796만 회, 좋아요 5.3만 개, 댓글 4700여 개를 기록했으며,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보험을 선물하는 새로운 문화에 대한 고객 관심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올해 KODAF에서 보험 선물하기를 포함해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테크테인먼트 부문에서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가 금상, CSR 부문에서 '카르르 캠페인'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 선물하기는 기존의 보험 인식을 넘어 안심과 응원을 전달하는 새로운 보험 경험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을 확대해 고객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N수생'이 던진 힌트…내년 IPO 흥행 공식 셋
  • AI·반도체·배터리 등 新사업 투자금 조달…회사채 역대 최대 [기업 자금조달 2025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86,000
    • -2.24%
    • 이더리움
    • 4,423,000
    • -3.51%
    • 비트코인 캐시
    • 801,000
    • -4.01%
    • 리플
    • 2,832
    • -4.49%
    • 솔라나
    • 190,400
    • -1.81%
    • 에이다
    • 579
    • -2.53%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9
    • -4.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10
    • -5.32%
    • 체인링크
    • 19,220
    • -3.42%
    • 샌드박스
    • 177
    • -5.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