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제4기 고객패널 KB스타지기(知己) 활동 성료

입력 2025-12-12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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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형서 KB라이프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이달 11일 KB라이프타워에서 개최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해단식 종료 후 고객패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KB라이프)
▲기형서 KB라이프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이달 11일 KB라이프타워에서 개최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해단식 종료 후 고객패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KB라이프)

KB라이프는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 문화를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운영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고객패널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라이프 스타지기’ 10명과 보험가입 경험을 보유한 ‘나름답게 스타지기’ 우수고객 11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되어, 올해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펼쳤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라인보험 가입과정에서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고객을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온라인 상품정보 탐색과 가입 프로세스 개선 등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한 세부적인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MZ세대 시각에서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가입 절차의 직관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온라인보험 가입 여정을 심층 분석했다.

또한,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시니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웹서비스 사용성 평가와 시니어케어 요양돌봄서비스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해 서비스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시니어 고객 입장에서 웹사이트 접근성, 정보전달 방식, UX 편의성 등을 중심으로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개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라이프를 나름답게’ 슬로건에 담긴 고객 중심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고객의 의견을 상시적으로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KB스타지기(知己)에서 제안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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