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생태계 핵심 연결축으로 자리매김할 것”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자산운용, 한화투자증권 등 한화 금융 계열사(이하 ‘한화금융’)가 ‘아부다비 금융주간(ADFW) 2025’에 참여해 주요 세션과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한화금융은 전통과 디지털 금융 융합 전략 및 글로벌 확장 전략을 핵심 의제로 삼았다.
ADFW는 아부다비 왕세자 후원 아래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이 주최하는 중동 최대 금융 행사다. 전 세계 GDP의 절반 이상을 움직이는 글로벌 주요 금융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금융의 주요 의제와 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무대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화금융의 주요 임원과 관계자들이 주요 세션에 핵심 연사로 참석하며 존재감을 부각했다. 김동원 한화생명 최고글로벌책임자(CGO) 사장이 글로벌 마켓 서밋 개회사를 맡아 행사 첫 시작을 알렸으며, 둘째 날인 이달 9일에는 김종호 한화자산운용 대표가 애셋 아부다비 포럼에서 PLUS ETF로 증명된 K방산의 성과와 대체투자 전략을 접목한 글로벌 확장성에 대해 발표했다.
셋째 날에는 김동욱 한화생명 부사장이 핀테크 아부다비 포럼에서 미래 보험·금융 운영체계의 방향을 제시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UAE 현지 한인 학생과 직장인을 격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K-Night by Hanwha’가 열렸다. 박종경 주UAE 대사대리를 비롯해 UAE 거주 한인 100여명이 참여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기간 내내 운영된 한화 보드룸‧라운지는 글로벌 기관투자자 및 혁신 금융사의 교류 거점으로 활용됐다. 한화금융의 주요 임원들은 이곳에서 해외 파트너들과 연속적으로 미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자본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중동 내 금융 협력 기반을 한층 공고히 했다.
ADFW 주간에는 글로벌 금융·기술 기업과의 업무협약도 이뤄졌다. 한화자산운용은 8일 미국 투자사 마시펜과 K-컬처·라이프스타일 산업 글로벌 성장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화투자증권은 10일 디지털 지갑 플랫폼 기업 크리서스와 MOU를 맺고 ‘디지털자산 전문 증권사’ 전환 전략에 동력을 확보했다.
행사 기간 동안 참석자들은 AI 기반 혁신, 자본 흐름 변화와 규제 환경, 지속가능한 금융 시스템 등 다양한 의제를 놓고 활발히 토론했다. 한화금융은 전통 금융의 신뢰성과 디지털 금융의 개방성을 결합해 고객의 자산과 금융 생활을 하나의 온체인 여정으로 연결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한화금융은 이번 ADFW 2025 참가를 계기로 아부다비를 전략적 지역 거점 중 하나로 설정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활동을 더욱 확대한다. 아울러 한화금융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한-UAE 금융 가교’ 역할을 강화하고, 한국 금융의 글로벌 확장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