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전일 대구 북구 iM뱅크 제2본점에서 ‘제14기 iM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열고 한 해 동안 재단과 함께 밀착 상생을 실천한 봉사단의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라는 가치 아래 올해 54명으로 꾸려진 iM대학생봉사단은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 멘토링, 금융교육, 전문 커리큘럼 기반의 포용금융 활동을 이어왔다. 사회복지시설·기관 봉사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에도 참여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해단식에는 구남희 단장(영남대 4학년)과 수료 단원들이 참석해 수료증 전달, 연간 활동보고, 우수활동조·우수단원, SNS특별상 시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주요 활동과 정보를 담은 영상을 정기 제작하며 온라인 소통을 강화했다. 그 결과 영상 업로드 수는 전년 대비 800%, 구독자는 410% 증가했으며,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단원들에게 SNS특별상이 수여됐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청년의 소중하고 가치 있는 시간을 iM과 함께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선 대학생봉사단에 감사하고,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