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2025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입력 2025-11-27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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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17일 농협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송춘수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17일 농협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송춘수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는 기업의 서비스 수준과 소비자 불만 및 피해 경험 여부 등을 종합 평가해 산정한다. 이번 조사는 국내 44개 산업, 267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농협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산하 조직에 고객센터를 편입했다. 5월에는 대표이사 주관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고객 중심 업무 처리를 비롯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 실천 등을 다짐하는 자리다.

올해부터는 최성국 CCO 주관으로 ‘소비자보호 6대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시스템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구축 △AI 기반 해피콜 음성봇 구축 △비대면 이상거래 탐지시스템 도입 등이 있다.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도 강화하고 있다. 외국인 고객의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했다. 11월부터는 장애인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결연학교 88곳을 대상으로 금융 조기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전사적 차원의 제도 및 시스템 혁신을 지속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가장 가까이에서 헤아리는 금융소비자보호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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