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고가치 상품 판매 통한 수익성 개선 기대"

한화손해보험의 3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줄어든 716억 원의을 기록했다. 의료이용률이 늘고, 자동차·일반보험 손해율이 상승한 탓이다.
13일 한화손보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3% 늘어난 1조5991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장기보장성 신계약은 229억 원, 월평균 76억 원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성장했다.
3분기 말 보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4조2607억 원으로 전년 말보다 12% 순증했다. 신계약 CSM은 57.2% 늘어나 분기 최대 수준인 2841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손익 부문에서는 배당 및 이자 수익의 증가와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 실현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1560억 원의 투자손익을 시현했다.
다만 의료 이용률 증가로 인한 장기 보험금 예실차 악화와 계절적 영향에 기인한 자동차 및 일반보험에서의 보험사고 증가로 보험손익은 445억 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49.5% 감소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시니어보험과 같은 고가치 상품 중심의 판매를 통해 가치배수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향후 수익성은 안정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4분기 이후 장기보험은 물론 자동차, 일반보험에서도 우량계약 중심의 매출 확대와 정교한 언더라이팅을 통해 손익개선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