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 254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431억 원으로 17.4% 늘었다. 이에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5.8% 오른 3조6882억 원, 영업이익은 13.9% 증가한 6970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7402억 원을 달성했다.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시리즈 3종의 판매 호조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0% 성장했다.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세분화된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8~9월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하며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4693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9% 확대됐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이 3521억 원으로 20.0% 뛰었다. 미국 법인은 7.8% 증가한 575억 원, 태국 법인은 28.5% 증가한 418억 원의 매출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환경가전 주력 제품군의 높은 판매량 확대와 더불어 비렉스 침대•안마의자 등의 안정적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며 “핵심 사업 경쟁력 제고를 기반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해나가며 국내 및 해외 모두에서 균형적인 성장 모멘텀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