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국내 대형마트 3사가 역대급 할인행사를 표방하며 대규모 할인행사에 나선다.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특가할인을 통해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겠다는 계획이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2025 쓱데이'에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쓱데이를 기념해 한우, 삼겹살, LA갈비, 양념불고기 등을 절반 가격에 판매한다.

제철 과일 역시 특가로 선보인다. 내달 2일까지 나흘 간 고당도로 유명한 ‘감홍 보조개사과(3-8입)’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한 8988원에, 샤인머스캣(2.5k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00원 할인 판매한다.
생선회도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광어회 필렛을 100g 당 40% 할인한 5988원에 판매하고, 내달 1일부터 2일까지는 연어회 필렛(노르웨이)을 절반 가격인 100g 당 2990원에 판매한다. 매 쓱데이마다 큰 인기를 끈 러시아산 킹크랩도 반값 행진에 동참한다.
이마트가 사전기획을 통해 준비한 쓱데이 시그니처 상품도 마련됐다. 내달 2일까지 위스키 거장 ‘빌리워커’가 엄선한 원액으로 만든 ‘글렌알라키 15년 익스클루시브(700ml)’를 18만9800원에 판매하고 쿠쿠 음식물 처리기(CFD-EMT202DCNG)는 행사카드 결제시 33만 원 할인한 31만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가전 행사도 이마트 쓱데이 흥행에 힘을 보탠다. 내달 2일까지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할 경우 아이폰15를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고 아이팟 프로2를 25%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도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초대형 그로서리 행사 ‘땡큐절’ 1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1주차 상품으로 ‘한우 전 품목’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다. 행사 물량도 연중 최대 수준이다. 롯데마트와 슈퍼의 공동 소싱을 통해 한우 등심 기준 약 2000마리 분을 사전 확보했다. 특히 행사 첫날인 30일에는 ‘한우 국거리/불고기 1등급(각 100g/냉장/국내산)’을 60% 할인한다.
전복과 레드 킹크랩도 절반 가격에 선보인다. 이에따라 내달 2일까지 ‘전복(마리당 40g 내외/10마리/국산/행사카드 결제 시)’은 10마리에 9950원, ‘레드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은 5995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킹크랩을 지난달 조업선과의 사전계약으로 약 18톤 규모의 행사 물량을 확보해 올해 최저가보다 25% 더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또 이달 말까지 ‘행복생생란(대란/30입/국산)’을 행사 카드로 두 판 구매하는 고객에 대해 한 판 당 4980원(1인 2판 한정)에 판매하고, 제철 맞은 ‘상생 단감(1.8kg/봉/국산)’은 시즌 최저가 6990원에 제공한다. 애호박·파프리카 등 신선 채소는 일자별 ‘하루 특가’ 상품으로 구성해 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감사 쿠폰 이벤트도 마련했다. 내달 9일까지 롯데마트·맥스(MAXX)·롯데슈퍼에서 7만 원 이상 구매한 회원은 금액별 10% 할인 쿠폰 6종으로 구성된 ‘땡큐 애프터 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고 앱 내 '응모하기' 클릭 후 구매 금액 충족 시 내달 13일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며, 지급된 쿠폰은 내달 13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대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도 이번 주 목요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가을 첫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28년간 쌓아온 홈플러스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단 2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전 채널이 총출동해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7월에 열린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NOW’에서 마트 오픈런 열풍을 이끌었던 초저가 ‘홈플런딜’부터 인기 신선식품 ‘최대 반값’, 카테고리별 ‘1+1’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다.
또한 홈플러스 몰에서는 전국 49개 매장에서 두 차례에 걸쳐 ‘BLACK 홈플런,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각 점포에 입점된 패션, 리빙, 식음 등 약 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합리적 구매 기회를 선보이고 패션·리빙 카테고리에서는 가을 시즌 막바지 세일 물량 및 겨울 기획 특가 상품을 집중 확보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몰빵데이 시즌3’ 이용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도 기획했다.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5만 원 이상 구매 시 랜덤 사은품이 담긴 ‘황금 봉투(일 100개 한정)’를 증정하고, 동기간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텐 물코 냄비’ 또는 ‘3절 나눔 접시(2입)’를 선착순 증정한다.
역대급 할인 혜택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마트/몰에서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및 앱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5만 원당 스탬프 1개(일 최대 2개)를 지급한다. 또, 스탬프 4개를 모은 고객에게는 11월 13~19일까지 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쿠폰을 준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모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국민 100% 당첨 BLACK 홈플런 코인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ID 당 1일 1개 코인을 모을 수 있고, 각 코인에는 시크릿 쿠폰이 들어있다. 코인 4개를 모으면 최대 2000원 할인(99% 중복 쿠폰)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더불어,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면 10포인트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장담 이벤트’도 열린다. 월~수요일에는 더블 적립 혜택도 선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