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자체제작한 '디오퍼스 실버(the OPUS silver)' 광고 영상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외부 대행사 없이 우리카드에서 자체 제작했다. 듀얼디자인으로 출시된 '디오퍼스 실버'의 리미티드 에디션 호작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는 생성형 AI 기술이 적극적으로 활용됐다. 호랑이와 까치의 형태, 붓 터치의 번짐, 자개의 반짝임, 민화 특유의 역동적 표현 등을 학습시켜 제작한 결과, 카드 디자인 속 호랑이와 까치에 한국화의 질감과 여운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생성형 AI 활용도가 높아진 기업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광고를 제작했다"며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통해 업권 내 혁신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오퍼스 실버 카드는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디오퍼스'(the OPUS) 라인업 중 첫 번째 상품이다. 쇼핑, 여행과 관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성급 호텔, 면세점, 골프장, 국내 3대 백화점 등에서 이용 금액의 최대 3%가 적립된다. 국내 전 가맹점에선 실적 및 한도 없이 1% 적립이 가능하다. 바우처 사용이 간편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카드를 오래 이용할수록 바우처 혜택도 커진다. 연회비는 15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