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금융그룹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기관 서비스가 중단된 사태와 관련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 그룹 차원의 위기상황관리위원회를 소집하고, 실시간 현황 점검과 함께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조치에 돌입했다.
BNK는 28일 주요 계열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비대면 실명인증 및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중단 사실을 공지하고, 운전면허증·여권 등 대체 인증수단을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금융거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빈대인 회장은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라"며 "각 계열사는 '위기 대응 센터'를 즉시 신설하고 지주사와 긴밀히 협조할 것"을 주문했다.
회의 직후에는 부산 강서구 미음 IT전산센터를 직접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빈 회장은 "이번 사태를 교훈 삼아 그룹 전산센터의 화재 취약점을 철저히 보완하라"며 임직원들에게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당부했다.
BNK는 현재 필수 금융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전산·보안 모니터링을 24시간 강화하고 있다.
BNK금융 관계자는 "정상 복구 시까지 금융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고객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금융소비자 보호와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