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누적 판매량 80억개 돌파

입력 2025-09-24 11: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소비자가 불닭볶음면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양식품)
▲글로벌 소비자가 불닭볶음면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후 차별화한 매운맛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해외 수요가 급증하면서 불닭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023년 50억 개 △2024년 70억 개에 이어 올 상반기 8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전 세계 인구 82억 명과 맞먹는 규모다.

불닭볶음면은 K푸드 열풍과 함께 전 세계로 확산하며 미국·중국·동남아·유럽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 범위를 넓히며 한국 라면의 세계화를 견인하고 있다.

불닭 시리즈의 성장은 맛과 함께 글로벌 바이럴 경험이 꼽힌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세계에 확산했고, 삼양식품은 미국의 불닭 소녀팬을 찾아가 직접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하는 등 팬덤 문화 형성에 힘썼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명실상부 K스파이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 제품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정수, 김동찬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4] 자기주식처분결과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79,000
    • -3.75%
    • 이더리움
    • 4,360,000
    • -6.98%
    • 비트코인 캐시
    • 791,500
    • -6.22%
    • 리플
    • 2,800
    • -5.72%
    • 솔라나
    • 188,200
    • -4.42%
    • 에이다
    • 567
    • -5.5%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25
    • -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100
    • -6%
    • 체인링크
    • 19,070
    • -5.83%
    • 샌드박스
    • 177
    • -6.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