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내 최대 규모 버추얼 유튜버 기업 스텔라이브와 손잡고 25일 ‘크라운 쿠크다스X스텔라이브’를 국내 유통사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 상품은 스텔라이브 2기 멤버들의 이미지를 적용한 쿠크다스 한정판으로, 지식재산권(IP) 협업을 통해 팬덤과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스텔라이브는 2023년 1월 1기 ‘미스틱’의 데뷔를 시작으로 2기 ‘유니버스’, 3기 ‘클리셰’까지 연이어 선보이며 국내 최대 버추얼 유튜버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스텔라이브 2기 멤버들이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한 ‘과자 티어나누기’ 콘텐츠에서 쿠크다스를 최상위 등급으로 꼽아온 점이 이번 협업의 배경으로 이어졌다.
이번 한정판 기획 상품 ‘쿠크다스X스텔라이브’는 크라운 쿠크다스 커피(289g)와 쿠크다스 화이트(289g) 각 1개로 구성됐다. 협업 한정판 포토카드 2장이 랜덤으로 동봉되며, 총 16종 가운데 일부는 스페셜 버전으로 제작됐다.
해당 상품은 25일부터 전국 롯데마트와 슈퍼 직영점에서 9990원에 판매되며, 온라인 그로서리 장보기 앱 ‘롯데마트 제타’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