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18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해킹 사고로 인한 고객 정보 유출사태에 대해 대고객 사과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 정보 유출을 확인하려는 접속자가 몰려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18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이날 9시 기준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앱에 접속 장애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롯데카드 앱을 통해 자신의 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려는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접속 장애를 빚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롯데카드는 외부 해킹 공격으로 296만9000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중 28만3000명(9.5%)은 카드 비밀번호와 CVC도 유출된 것으로 파악됐다.
롯데카드는 당초 정보 유출 규모를 1.7GB로 신고했으나, 금융감독원·금융보안원 조사 과정에서 정보 유출 규모가 200GB로 확인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