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 교육감은 1일과 2일 튀니지 교육부 산하 국가교육기술센터(CNTE), 국가교육센터(CNP), 국제교사연수 및 교육혁신센터(CIFFIP)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튀니지 교육의 3대 미래교육 방향인 디지털 인프라와 시스템 구축, 교육콘텐츠 개발, 교사역량 강화 및 교육혁신 현황을 파악했다.
국가교육기술센터는 튀니지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차별받지 않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스칸더게니아 센터장은 "2500여개 학교에서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며 "경기 교육의 양질 콘텐츠가 제공되면 시공간을 초월한 교육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교육센터는 튀니지 유일의 국정교과서 개발을 담당하며 지난해와 올해 총 314종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카림 다우드 센터장은 "축적된 교육 콘텐츠의 디지털화가 필요하다"며 경기교육의 노하우 전수를 요청했다.
국제교사연수 및 교육혁신센터는 우수한 교사 양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혁신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이 센터는 향후 경기교육청과 공동으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양국 교사 간 직접 교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임 교육감은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맞춰 학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끊임없이 길을 내려는 튀니지 교육의 노력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올해 12월 경기미래 교육포럼에 참석하면 미래교육 시스템과 교육 현장 운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튀니지 교육 관계자들을 초청했다.



